삶의 의미 를 찾고 싶다면, 앞으로 계속 나아가라!

삶의 의미를 찾고 싶다면, 앞으로 계속 나아가라!

삶은 단순히 숨만 쉬면서 살아가는 과정의 연속이 아니라 지금 이순간을 즐기고 웃고, 울고 사랑하면서 인생의 목적을 찾는 행위 이다! 인간이 사회적인 동물이라는 사실은 분명하지만 ,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우리는 바로 이 삶의 의미 를 찾기 위해 태어난 것이고 지금도 그 해답을 찾기위해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하고싶은 것을 찾지 못해 망설이고 있는가?

물론 명확한 묙표가 없이 살아간다면 인생이 무의미하다고 느껴질 것이고 모든 내가 하는 일들에 무관심해질 수밖에 없다 물론 이런 경우는 매우 안타까운 경우이다 현실에서 삶의 의미는 어떠한 의미 이던지 우리를 움직이게 해주고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원동력이 되어야만 한다!

우리들이 가진 삶은 모두 각자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누구에게는 자신이 계획한 일들을 모두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것이고 또 누군가에게는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돕는 일이 될 수도 있다

자신의 삶의 의미가 무엇이든지 가장 중요한것은 우리는 명백한 삶의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에 맞춰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무엇이 우리의 마음을 움직이게 해주고 눈길을 끌게 하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우리는 삶의 의미라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고 행동하고 있다는것이 중요한 것이다!

태어나면서부터 각자 자신만의 개성이 있고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행동하는 방식도 다 다르다 우리는 매일매일 정해진 하루 일과의 무한 루트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만약 이런 루트가 자신의 삶의 의미와 다르다면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

삶의 의미를 찾고 싶다면……

나는 과감하게 바로 행동하라고 말하고 싶다! 우리에게는 자신이 원하는 삶의 의미 찾을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행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물론 삶의 의미는 하늘에서 뚝 떨어지지 않는다

삶의 의미, 곧 인생목표를 찾기 위해서는 자신이 몇년안에 하고 싶은 일들이 있는지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반드시 지금이 아니어도 좋다 어린 유년시절 어떠한 한 분야에 열정적으로 했던 일들이 있었다면 모두 떠올려보자!

현실과 미래는 과거의 연장선이다 결코 갑자기 미래가 생겨나지 않는다! 자신이 여태까지 했었던 모든 과정이 종합적으로 그려져서 바로 현실과 미래가 되는 것이다! 따라서 과거의 삶을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만약 과거를 생각했을때 아무것도 떠올릴 수 없었다면 그 과거는 이미 죽은 과거이다!

계속 앞으로 나아가라!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원해서 태어난 경우는 없다! 따라서 왜 태어나게 되었는지에 대한 답은 자신이 스스로 발견하고 만들어 가기 나름이다 우리의 생각이 우리의 감정과 행동을 결정하듯이 우리의 행동은 바로 우리의 삶의 의미를 결정해 주는것이다!

자신이 뭘해야 하는지 모를때는 주변에 자신이 가장 잘 할수 있는 일부터 시작해라! 물론 무엇이든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다 어떠한 일이든 처음에 부딪혀보고 경험을 하면서 그 의미를 찾아가게 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삶을 잘 살아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본다 하지만 삶의 의미에 대한 정확한 해답은 존재하지 않는다 단지 스스로 그 의미를 찾고 자신이 그 결론을 내는 작업일 뿐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