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거인3기19화 애니 영상

[ 진격의거인3기19화 애니 고화질 자막 ]

▶ 진격의거인3기19화 애니 바로보기 (링크) ◀

진격의거인3기19화

진격의 거인 시즌3 열편을 몰아서 봤습니다.

요즘처럼 반일 감정으로 시끌시끌한 상황에서 우익 성향이 있는 애니를 보다 보니 조금 더 남다른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일단, 작가는 확실히 우익이 맞는 거 같습니다.

글쟁이로써 작가의 의도를 파악해가며 내용을 보는 것이 습관이기에 캐릭터의 설정이나 배경 설정을 유심히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인공의 종족이 과거 인류를 풍족하게 한 지배 계층이었고, 그런 자신들을 박해하고 탄압하는 게 현재의 세계라는 설정에서 작가의 사상이 엿보였네요.

물론, 작가는 한쪽의 입장만을 그리고 있진 않습니다만, 중간중간 일본인으로서 세계 대전을 정당화하고 피해자 마인드를 드러내는 경우가 종종 보였습니다.

이제 전범국으로써 반성은 충분하고 다시 세계를 지배해야 한다.

이런 느낌의 대사들도 많았습니다.

예, 물론, 어디까지나 비유를 통한 것이기에 이것을 꼭 일본과 세계 대전에 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에 가서는 그런 생각도 들더군요.

작가의 사상이 어찌 되었든, 이야기를 이렇게 풀어낸 것은 확실히 대단하다.

스토리가 가지고 있는 이데올로기에 반감을 품기 전에 그가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 방식에 대해 취할 것은 취하자.

그리고 무엇보다 아직 작가가 자기비판을 하고 있는 것인지 자기합리화를 하고 있는 것인지 명확하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진격의거인3기19화

전쟁의 참상을 사실적으로 그리고 있기 때문이죠.

어딘가의 인터뷰에서 한국인을 비하했다는 이야기가 있긴 있습니다만, 제가 직접적으로 확인한 건 아니기에 이야기의 흐름만으로 판단해봤습니다.

어쨌든, 이야기의 힘은 역시 탄탄한 세계관에서 나온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준 제페니메이션이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