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아이템 (2)

패스 오브 엑자일 아이템 2

이번시간에는 저번시간에 이어 패스 오브 엑자일 아이템 관련해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유니크템을 득템하는 것은 힘듭니다. 더불어 말씀드렸다시피 “딱 맞는” 레어템이 떨어지는 확률은 유니크템을 얻는 것 보다 더 힘듭니다. 

유니크템은 최소한 “디바네이션 카드”를 파밍해서 획득할 수 있지만, 레어템은 순수한 운빨이니까요.

패스 오브 엑자일 아이템 2

그렇기에 SSF리그만 아니라면 경매장이 중요하게 적용됩니다. 경매장은 여러가지 사이트가 있습니다만, 나오는 품목들은 같습니다. (https://www.pathofexile.com/trade/search/Standard) (https://poe.trade/)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이템 탐색이 가능합니다.

어떤 아이템 타입을 원하는지는 물론이고 원하는 모드 등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죠. (예시: 갑옷을 선택하고, 아머 600 이상 올려주고, 소켓이 5개 있으며, 스펠 데미지 10% 이상 올려주는 아이템 이라던가)

일단 제작자인 GGG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왼쪽은 아이템 필터입니다. MIN 이라 적힌 상자에 자신이 원하는 최소치를 적고, MAX에 자신이 허용하는 최대치를 적는 것이죠.

위에서부터 설명해보도록 하지요.

1.) Type Filter: 아이템 타입/레어도 설정

2.) Weapon Filter: 무기 설정

(데미지, 크리티컬, 공속 (Attack Per Second), 초당 데미지 (DPS), 물리 DPS, 마법 DPS)

3.) Armour Filter: 방어 설정

(갑옷, 이베이젼, 에너지 실드, 블록 확률)

4.) Socket Filter:소켓

(소켓 갯수 (RGBW = 해당 계열의 소켓 갯수 / MIN, MAX = 소켓 색 상관 없이 소켓 횟수)

(링크 갯수 (위와 동일. 단 링크 된 소켓들만 세아림.)

5.) Requirement : 필요 수치

(필요 레벨, 스탯 치)

뒤의 모드 필터, 맵 필터, Misc 는 중요하지 않으니 건더 뛰겠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저건 후반부 엔드 컨텐츠에나 쓰이기 때문에 후일 “아이템 제작” 포스팅, 혹은 “엔드 컨텐츠:맵핑” 포스팅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오른쪽은 단순히 필요한 모드를 찾는 것입니다. 수가 너무나 많으니 필요할 때 검색해서 쓰시면 됩니다. 하지만 대개는 단순합니다. 

예를 들어서 생명력 추가 모드를 원하면 life 라고 검색하시면 life를 검색하시면 어떤 모드가 가능한지 주루룩 나오고 (예시: 최대 생명력 X 추가, 최대 생명력 Y% 증가 등) 그걸 선택해서 최소값을 넣으면 됩니다.

PSEUDO 가 붙어 있는 건 그게 어떤 방식으로든 최종 수치만 따지는 것을 뜻합니다.

간단한 예시

예를 들어서 체력을 최소 20 올려주는 템을 찾는다고 해보죠.

EXPLICIT – 체력 +20 혹은 그 이상 모드가 달린 아이템만 나옵니다.

PSEUDO – 체력은 15 올려주지만, 힘도 10 올려주는 아이템도 나올 수 있습니다.. 힘 2당 체력1이 증가해서 최종 체력 증가 수치는 20이 넘기 때문이죠.

특수한 모드를 찾거나 특수한 상황이 아니면 PSEUDO 로 검색하는게 훨씬 더 결과가 많이 나옵니다.

경매장에서 찾는 법을 알았으니 이제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첫번째는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찾고 가격을 봅니다. 그게 적당하다고 생각되면 whisper를 누릅니다. 그러면 클립보드에 인삿말이 카피됩니다. 이걸 그대로 채팅창에 쳐주면 귓말로 해당 분에게 연락이 갑니다.

오른쪽 클릭으로 파티 초대를 합시다. 저쪽에서 걸어올 수 도 있고. 파티가 성사되면 거래 할 의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안되면 다른 가격으로 팔기로 정했거나, 혹은 이미 팔렸을 수 도 있습니다.)

그러면 오른쪽 클릭 한 후, “Visit the Hideout” 이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이 플레이어의 방 역할을 하는 은신처에 도착하면 이제 트레이딩을 선택하고, 각자 칸에 아이템/화폐를 올려놓고, 그걸 서로 확인한뒤 교환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판매는 어떻게 하냐고요? 저 웹사이트에 올리는 거 너무 힘들겠다고요? 사실 아닙니다.

판매하는 3가지 방법

일단 판매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째는 Trade 채팅창으로 자기 물건을 이 가격에 판다고 하는 겁니다. 사실 이 방법으로는 요즘 거래가 잘 성사되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프리미엄 스태쉬 탭” 을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매우 간단한데 먼저 프리미엄 탭을 “공개” 용으로 전환합니다.

그후 아이템을 “판매용” 탭에 올려놓고 오른쪽 클릭으로 가격을 설정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 아이템은 바로 경매장 사이트에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세번째는 난 돈이 없어! 하시는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어퀴지션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경매장에 올리는 방법이죠. 

하지만 번거롭기도 하거니와, 스태쉬 탭 하나를 프리미엄 스태쉬 탭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가격이 2000원, 세일 할 때는 1500원 도 안 되는 가격이라….. 대부분 두 번 째를 애용하지요.

마지막으로 설명드릴 것은 아이템 필터와 트레이드 매크로입니다.

아이템 필터는 말 그대로 화면에 보이는 아이템을 필터링 해주는 기능을 뜻합니다. 사실 PoE에서는 아이템이 무척이나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걸 일일히 감정하는 건 손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템 필터링을 쓰게 되죠.

제가 추천하는 아이템 필터는 이것입니다. 네버싱크의 아이템 필터 (https://www.filterblade.xyz/)

웹 사이트로 커스터마이징 한 뒤 다운 받을 수 있는 필터죠. (커스터마이즈 -> 다운로드 탭 -> 다운로드)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 친절히 7단계의 디폴트 필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As single files 를 클릭하면 Soft 부터 Uber+ Strict 까지 7필터를 제공합니다.)

이걸 내 문서 -> 내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에 넣으신 뒤, 게임을 키셧을 때 옵션 창의 UI 에서 원하시는 필터를 택하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Regular 를 쓰다가 고레벨이 되면 슬슬 Strict 쪽으로 옮깁니다. 

이게 좋은 점이 좋은 아이템이 떨어지면 소리도 내주고, 시각적으로도 표시해줍니다.

트레이드 매크로 사용하기

마지막으로는 트레이드 매크로입니다. (https://github.com/PoE-TradeMacro/POE-TradeMacro) 오토핫키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패스 오브 엑자일을 윈도우, 혹은 풀 스크린 윈도우로 돌려야 작동이 가능합니다.

트레이드 매크로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나, 가장 유용한 기능은 “가격 조회” 와 “티어 확인” 입니다. 이것으로 일일히 경매장에서 찾아보지 않고 대충 가격을 가늠해서 팔거나 버리거나 할 수 있지요.

아이템에대고 Ctrl + D를 누르면 트레이드 매크로가 현재 팔리고 있는 가격과 가격을 추정해줍니다. 유니크템, 스킬젬의 경우에는 변수가 없기 때문에 가격 측정이 상당히 정확합니다. 그래도 긴가민가 싶으면 함께 표시해주는 올라와있는 가격을 보고 파시면 되겠습니다.

레어 아이템의 경우 가격을 측정해주기는 하지만 100%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팔리고 있는 아이템 시세라던가, 인기 있는 빌드 등을 일일히 고려해보는 것보다는 훨씬 쉽게 가격을 측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템에 대고 Ctrl+C 를 누르면 해당 아이템의 레벨, 달려있는 모드, 그 모드에서 나올 수 있는 수치 등이 나옵니다. 어떤 티어의 모드가 붙었는지를 알 수 있죠. 

이것으로 상위 티어 모드가 나왔는지 안 나왔는지, 그리고 그 티어 모드에서도 어떤 수치가 나왔는지 알 수 있죠. (예시: 상위 티어지만 90-100 의 수치가 붙을 수 있는 물건이라면 100에 가까운 수치가 붙은게 비싸게 팔리겠죠)

이쯤이 가벼운 아이템 리스트가 되겠습니다!

현재 새 시즌이 막 시작한 관계로 저도 이만 게임 해보러 가야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패스 오브 엑자일 아이템 (1)
패스 오브 엑자일 synthesis 정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