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POE) 빌드 추천 – Caustic Arrow

약속한대로, 활을 쓰는 맵핑에 유리한 빌드를 들고 왔습니다!

하지만 이건 이것저것 해봤는데 결국 이 빌드의 본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해당 빌드의 중요부분… 이랄까 일부분만 언급하고자 합니다.

이 빌드를 만드시고, 계속 새 업데이트 마다 빌드 개선을 하시는 분이 쓰는 글의 주소 입니다:

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2077932

영어로 써져있지만 구글 번역기도 제대로 돌아갑니다.

스킬, 장비, 패시브 설명은 물론이고, 레벨업하면서 어떻게 장비를 맞춰나갈지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또한 각 레벨 별로 패시브 트리는 이렇게 찍으라고 보여주기도 하죠. 매우 자세한 가이드입니다.

하지만 번역기로 돌린 거는 읽고 있자면 머리 아프거나 제대로 이해가 안될 수 도 있죠.

여기서는 간단한 컨셉소개,

최종 스킬과 해당 스킬을 쓰는 이유,

그리고 패시브를 소개할겁니다. 이걸 읽어보시고, 관심이 동하시면 위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1.)컨셉소개

 

해당 빌드는 레인저의 레이더로 + 커사틱 애로우 조합입니다.

커사틱 애로우는 화살을 날리고, 화살이 적에게 맞으면 거기에 카오스 데미지를 주는 장판을 까는 기술이지요. 이 빌드에서는 적을 다수 처리하기 위해서 카오스 데미지를 주는 장판을 강화하는데 주력을 가합니다.

커사틱 애로우에서 “화살” 데미지는 자기 공격력의 퍼센트 데미지지만, 장판의 카오스 데미지는 고정데미지+퍼센트 데미지 입니다. 고정데미지는 커사틱 애로수 스킬젬의 레벨에 비례하지요.

하드코어에서도 가능하고 (즉 안정성이 높음), 거기다가 우버 엘더까지 잡을 수 있는 빌드입니다.

무자본으로도 시작가능하고, 맵핑도 매우 빠른 편에 속합니다. 또한 스킬 젬 하나를 바꾸는 것으로 매우 빠른 맵핑 전용 캐릭터로 바뀌기도 하고, 보스 전에 좀 더 유리한 빌드로 바꿀 수 도 있죠. 스킬젬은 언제든지 바꿀 수 있으니 매우 유연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스킬

메인 스킬:
커자틱 애로우 + 보이드 매니퓰레이션 + 스위프트 어플릭션 + 비셔스 프로젝타일 + 컨센트레이티드 이펙트 + (데미지 온 풀 라이프 / 엠파워)
Caustic Arrow + Void Manipulation + Swift Affliction + Vicious Projectile + Concentrated Effect + (Damage on Full Life or Empower)
메인인 커자틱 애로우는 제외하고, 보이드 메니퓰레이션은 카오스 데미지를 올려주죠. 비셔스 프로젝타일은 화살 데미지는 물론, 도트데미지를 올려주는 젬이라서 좋습니다. 스위프트 어플릭션과 컨센트레이티드 이펙트는 장판의 범위와 지속시간을 줄어들게 하지만, 데미지를 증폭시켜줍니다.
여섯번째는 체력 만피를 유지할 자신이 있으면 데미지 온 풀라이프를 하시고, 그게 안 되겠다 하면 스킬젬의 레벨을 올려주는 엠파워를 쓰시면 됩니다. 엠파워는 레벨 2~3 자리를 껴야 효과가 있는데다가 조금 비싸기도 하죠. 혹은 다른 것을 쓰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보이드 매니퓰레이션을 “그레이터 멀티플 미사일” 로 바꾸면 범위공격을 더 넓혀서 맵핑을 더욱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메인(?) 스킬:
프렌지 + 그레이터 멀티플 프로젝타일 + 커스 온 히트 + 데스페어 + 엔한스 + 블링크 애로우
Frenzy + Greater Multiple Projectile + Curse on hit + Despair + Enhance + Blink Arrow
프렌지는 공격해서 프렌지 차지를 얻는 것 입니다. 프렌지 차지를 얻으면 공격스피드가 올라가죠. 당연스럽게 이 프렌지 차지는 커사틱 애로우에도 도움이 됩니다.
거기다가 그레이터 멀티플 프로젝타일 + 커스온 히트 + 데스페어+엔한스 는 저주를 거는 콤보 입니다. 여러발을 날리고, 맞은 애들은 저주 걸리며, 데스페어 (Despair) 라는 카오스 데미지 저항을 줄이고 도트 뎀 (즉 장판 데미지)에 더 많은 데미지를 받게 만드는 저주를 걸죠. 엔한스 (Enhance) 라는 젬은 해당 젬들의 퀄리티를 높여줘서 효율을 더 올려줍니다.
두번째 메인 스킬로 버프를 받고, 디버프를 거는 둥, 양념을 치고 메인 스킬인 커사틱 애로우로 적을 없애는거죠.
블링크 애로우는 이동계열 스킬입니다. 활을 든 사람은 자주 사용하는 이동기죠.
세번째 스킬:
위더 – 스펠 토템 – 멀티플 토템 – 인크리스드 듀레이션
Wither – Spell Totem – Multiple Totem Support – Increased Duration
위더는 저주가 아닌 이동속도 저하와 카오스 데미지를 더 받게 하는 디버프를 거는 마법입니다. 토템 서포트 젬을 넣어서 자기가 쓰지 않고 토템이 알아서 쓰게 하는 것이지요. 게다가 한개가 아니라 두 개를 소환하게 해주는 멀티플 토템을 쓰면 더 빠르게 디버프가 중첩되죠.
주로 보스전에서 이용됩니다.
네번째 스킬:
임모탈 콜(5) – 캐스트 웬 데미지 테이큰 (3) – 인크리스드 듀레이션 (20)
Immortal Call + Cast When Damage Taken – Increased Duration
거의 99%가 사용한다고 해도 좋을 콤비입니다. 데미지를 받으면 잠시간 무적 상태로 만들어주는거죠. 매우 짧은 시간이지만, 포션 마실 시간은 줄 수 있죠. 임모탈 콜은 레벨 5에서 정지, 캐스트 웬 데미지 테이큰은 3에서 정지, 인크리스드 듀레이션은 만렙까지 찍으시면 됩니다.
캐스트 웬 데미지 테이큰 (데미지를 맞을 시 자동 캐스팅 해주는 서포트 젬)은 레벨이 낮아야 적은 양의 데미지에서도 발동이 됩니다. 하지만 레벨에 비례해서 쓸 수 있는 젬 레벨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CWCT 젬이 레벨 1이면, 38 레벨 이상이여야 착용할 수 있는 높은 레벨의 젬은 자동 캐스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임모탈 콜은 5에서, CWCT 젬은 3에서 멈춥니다.
다섯번째 스킬:
그레이스 or 말레볼런스
Grace or Malevolence
그레이스는 회피력을 올려주는 오라입니다. 나중에 회피력을 가득 채워 넣어 최대치인 95% 회피로 올릴 수 있게 되면 빼도 좋지만, 그 전에는 매우 유용한 오라지요.
말레볼런스는 도트뎀 데미지를 늘려주고, 스킬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오라입니다. 그레이스 없이도 회피력이 좋을 경우 바꿔 끼시면 확연한 데미지 증가를 느끼실겁니다.
둘 다 오라고, 딱히 다른 서포트 젬을 연겨랳줄 필요는 없습니다.
여섯번째 스킬:
드레드 배너 + 인크리스드 에리어
Dread Banner + Increased Area Effect
드레드 배너는 깃발을 등에 업고 오라를 펼치는 스킬입니다. “임페일” 이란 디버프를 추가시켜줘서 공격데미지를 올려주지만, 더 중요한것은 주위의 적들의 명중률을 낮춰줘서 생존률을 올려줍니다.
일단 이 여섯개의 스킬이 메인 핵심 스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패시브

만렙시의 패시브 트리:
원작자가 올린 패시브 스킬 트리 입니다.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맨 위의 원작자의 소개 페이지에서 Levelling and Progress 챕터에서는 각 레벨 별 (대략 10레벨 당) 어떤 패시브를 찍는지 더 자세하게 소개 되어 있기도 합니다.

4.)아이템

 

생명력과 저항이 가장 우선시 되겠지요. 죽으면 죽도 밥도 안 되고, 후반 부에서는 죽어서 10% 경험치 잃는게 꽤나 뼈 아픕니다.

무기로는 커사틱 애로우의 레벨을 올려주는 활이 가장 좋습니다. 활 중에는 “장착된 젬의 레벨을 1 올려줌” “장착된 활 계열 젬의 레벨을 2 올려줌” 이란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최종 +3 올려주는 것이 이 빌드에서는 최고로 좋은 활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건 구하기 매우 어려운데다가, 제작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참고로 원작자 분의 소개 페이지에는 제작 방법도 적혀져 있습니다. 맵핑에 후반부에 도달할 때 쯤 훑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데미지는 카오스 데미지, 도트 데미지, 에리어 데미지를 올리면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간략화:

방어구: 생명력과 저항 우선. 저항 160~170% 맞춰서 저주 걸려도 최고 치인 75%가 될 정도가 되었다면 생명력 높은 것일 수 록 좋음.

무구: 카오스 데미지, 도트 데미지, 에리어 데미지가 데미지 상승에 도움이 됨.

 

5.)마치며

 

여기저기 빈 것이 많아 보입니다만, 원작자가 한 노고를 빼앗고 싶지 않아서 최저한의 설명만 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구글 번역기를 믿고 원작자의 소개 페이지를 한번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이번 레이스 리그에 이 빌드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