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생도 잘 부탁해 웹툰 결말 줄거리 드라마 차이점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드라마 물은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데요.

초반 4회까지 방영된 영상까지는 대부분 웹툰 스토리와 전개 과정이 비슷했지만 원작 설정과의 차이점도 존재하고 있는 만큼 어떤 점이 다른지 살펴보는 것도 재미요소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웹툰

이 웹툰은 네이버웹툰 평점 9.98점을 받았고 글로벌 누적 조회수로는 7억뷰를 달성했던 작품인데요. 그만 큼 높은 인기를 얻었고 드라마 작품으로도 나오게 된것이죠.

웹툰 연재 기간 : 2020년 6월 7일 ~ 2022년 8월 27일(본편) , 2022년 9월 3일 ~ 2022년 10월 29일(외전)

원작 웹툰 31화까지는 시즌1로 묶어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원작 웹툰의 시대적 배경의 경우 1990년대로 설정이 되어 있구요 장소는 수도권으로 서울특별시로 나오고 있습니다.

웹툰 줄거리

처음 등장하는 윤주원은 12세로 비밀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는 18회차 인생이지만 그전 17회차 인생 모두를 기억하고 살아가게 되는데요.

매번 다시 태어날때마다 10살쯤에 지난 생의 기억이 나게 됩니다.

즉, 윤주원은 전생의 기억을 모두 가지고 있는 환생자로 보통 사람보다 훨씬 많은 인생경험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계속 반복된 인생으로 사람관계에 염증이 생겨버리고 남자 또는 여자로도 여러번 살아봤기 때문에 더이상 이상을 보게 되더라도 이성으로 느껴지지 않게 되어 버렸죠.

12살 윤주원은 엄마에게 이끌려 엄마 친구 아들인 9살 문서하를 만나게 되는데요.

MI그룹 회장의 외아들인 문서하는 성격이 까탈스럼고 말도 험하게 하는 편이였지만 윤주원과 시간을 공유하면서 따뜻함을 주고 받으면서 첨차 성격도 변해가게 됩니다.

윤서하와 윤주원은 서로를 좋아하게 되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윤서하의 생일날에 문주원과 함께 놀이동산으로 놀러가기 위해서 자동차를 타게 됩니다.

그리고 윤서하의 생일선물로 자물쇠로 채워져 있는 선물상자를 선물하며 열쇠는 숨겨두었다고 말한채 주게 됩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대형트럭이 주원과 서하가 타고 있는 차를 들이박게 되는데 찰나의 순간이지만 문서하는 윤주원이 온몸으로 껴안아 목숨을 건지게 되지만 윤주원은 사망하게 됩니다.

그렇게 윤주원은 18회차 인생을 마감하게 되고 곧이여 1년 후 다시 반지음이라는 이름으로 19회차 환생을 하게 되죠.

다시 9살쯤 기억이 돌아오게되고 이전생에 좋아했던 윤서하를 다시만나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이전생애 기억을 가지고 있는 반지음은 최연소로 모든 시험을 통과하게되고 최연소로 MI그럼 입사까지 성공을 하지만 대기업 임원으로 해외에 있는 윤서하를 만나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윤서하가 MI호텔 임원으로 한국에 오게 되고 반지음은 때맞춰서 MI호텔 마케팅 팀으로 입사를 하게 되는데요.

호텔 입사후 가까이 지내게 되면서 서로에게 좋은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어느날 반지음과 윤서하가 같이 술을 마시게 되고 윤서하의 집으로 데려다 주게 되는데 죽기전 자물쇠로 잠겨있던 생일 상자를 발견하게 됩니다.

반지음은 지난 20년전 일을 잊지 못하고 자신 떄문에 죽었다는 죄책감을 가지고 살아가는 서하의 아픔을 느끼게 되죠.

결국 지음은 윤서하에게 자신이 주원의 환생이라는 사실을 알리게 됩니다.

처음에는 믿지 않았지만 열쇠가 있는 위치를 알려 주게 되고 반지음이 윤주원의 환생이라는 사실을 믿게 되죠.

곧이어 반지음은 윤서하의 죄책감을 덜어내기 위해서 교통사고를 일으킨 범인을 찾기 시작하는데요.

마침내 범인은 윤서하가 가장 믿고 있었던 서하의 외삼촌 이상혁이였다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외삼촌은 처음 서하의 엄마의 죽음에도 감정의 동요를 느끼지 않았던 서하의 아버지에게 배신감을 느끼고 아내 말고 자식이 죽었어도 매정할 수 있는지 시험하기 위해서 서하를 죽이려고 했던 것이였습니다.

윤서하 아버지는 외삼촌이 범인이였다는것을 알았지만 이미 공소시효가 많이 지났기 때문에 처벌하지도 못하는 상태였기 떄문에 기회만 노리고 있었고 서하에게는 외삼촌이 너무나 소중한 존재라서 진실을 알려줄 수 없었던 것이죠.

과거 교통사고 진실이 드러난 후 문서하는 반지음에게 고백을 하게 되었고 두 사람은 사귀게 되고 알콩달콩 사랑하며 죽을때까지 살아가게 되는 이야기로 마무리가 됩니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드라마

원작: 이혜의 네이버웹툰 이번생도 잘 부탁해

배우: 안보현, 신혜선, 하윤경, 안동구 등

방영시간: 2023년 6월 17일

스트리밍 플랫폼: 티빙, 넷플릭스

연출: 이나정

극본: 최영림, 한아름

웹툰 원작과 드라마 차이점

드라마에서는 반지음의 첫번째 인생에서 문서하를 만났던 적이 었었는데요. 문서하는 왕국에서 아이들과 노는 친숙한 모습으로 그려집니다.

하지만 피투성이가 된 칼을 들고 있는 서하의 모습으로 나오게 되죠.

하지만 웹툰에서는 반지음의 첫 인생에서 문서하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문서하는 반지음이 18번째 인생에서 처음 만나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