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방과후 전쟁활동 결말 드라마 차이점 후기

2023년 3월 31일에 티빙(TVING) 오리지널 드라마 방과후 전쟁활동이 공개됬는데요 하일권 작가 동명의 네이버 웹툰 원작으로한 방과후 전쟁활동의 드라마 버전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웹툰 방과후 전쟁활동 결말 및 드라마 차이점과 출연진 등을 궁금해 하셔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드라마 방과후 전쟁활동

장르 : 학원, 액션, SF 스릴러, 밀리터리, 판타지

감독 : 성용일

몇부작 : 10부작 , (파트1 6부작 , 파트2 4부작)

원작 : 네이버 웹툰 ‘방과후 전쟁활동’

출연진 : 신현수 , 이순원, 임세미, 최문희, 김수경, 김기해 , 권은빈, 문상민, 우민규

촬영기간 : 2021년 8월 10일 ~ 2022년 5월 25일

상영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제작사 : 스튜디오 드래곤

방송사 : 티빙 (TVING) 오리지널

방과후 전쟁활동 줄거리

대한민국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경험하게 되는 이야기로 평범하게 공부하고 있던 교실에서 갑자기 뜬급없는 구체가 나타나서 하늘을 뒤덮게 됩니다.

수많은 전세계 학자들이 사람에게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했고 큰 거부감 없이 공존하면서 살아가게 되죠

하지만 어느날 갑사기 하늘에 있던 구체가 지상으로 떨어지게 되고 군부대가 구체에 폭격을 가하지만 구체에서 외계 생명체가 나오게 되면서 사람들을 학살하게 됩니다.

그후 다른 구체들도 계속 떨어지면서 사태는 더욱 커지게 되는데요

단 1개의 구체로 곤부대가 모두 초토화되고 정부에서는 미밀리에 외계생명체와 전쟁을 준비하게 됩니다.

하지만 교전에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자 결국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까지 이 전쟁에 투입시키기로 하는데요 대학교 입시 준비를 하고 있던 도중 이 전쟁에 참여하면 가산점을 준다고 하자 수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먼저 기초 체력 단련부터 사격연습, 강도 높은 훈련 등으로 불만을 가지기 시작하지만 그곳에서 끔찍한 외계 괴물과 마주하게 됩니다.

너무 한순간에 나타났기 때문에 혼란스러워하지만 어떻게 해쳐나갈지 고등학교 학생들의 사건들이 다뤄집니다.

웹툰과 드라마의 차이점

방과후 전쟁활동 웹툰 줄거리를 보면 10 년 전에 웹툰이 연재되었지만 구체의 모양도 다르고 만화에서는 촉수가 나와서 인간들을 공격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신속하게 움직이는 괴물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더욱 징그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등장인물의 설정과 성격 등에도 차이를 두었는데요 원작의 경우 구체가 등장하고 1주일이 안되서 전쟁이 났지만 드라마의 경우 1년 후에 전쟁이 일어나는 차이가 있습니다.

네이버 웹툰에서 방과후 전쟁활동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웹툰 결말

파트1과 파트2로 구정되어 있지만 물론 드라마의 경우 웹툰과 결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웹툰에서는 몇주의 훈련 정도만 받고 전쟁에 투입이 되는데 그 과정속에서 많은 학생들이 희생을 당하게 됩니다.

그 과정 속에서 정신적 충격을 받은 학생들은 총기를 난사하는 사건들도 발생하고 서로를 불신하게 되는 계기를 만들기도 하죠

전쟁의 끔찍한 상황속에 내몰리고 서로를 이용하는 인간의 본성을 자극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결국 서로를 죽이게 되고 마지막에는 시신이된 친구들을 보면서 슬퍼하게되는 모습으로 끝을 맺게 되죠

하지만 드라마 속에서는 이것보다 좀더 나은 결말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등장인물

1. 이춘호 역 : 신현수

성진고등학교 3-2반 2소대를 지위하는 소대장이며 처음 구체가 낙하해서 사람들이 살해당했을때 현장에 있었던 인물입니다. 외계생물체에 대항하면서 사람들을 지키는 군인으로 멋진 리더쉽과 싸움에 능숙합니다.

2. 김치열 역 – 김기해

방과 후 전쟁활동 드라마의 주인공이기도 하며 평범한 학생이지만 전쟁이 발발하면서 3-2반 친구들의 행동과 심기 등 다양한 기록을 남기는 기록병입니다. 다급하고 긴급한 위기 상황에서도 도망가지 않고 자신의 임무를 완수하며 돕는 정의로운 인물이기도 한데요 같은만 친구 나라를 좋아합니다.

3. 권일하 역 김수겸

폭력적인 학생의 대명사로 자신의 기분을 상하게 하면 폭력부터 행사하는 반항아 입니다. 전쟁이 시작되고 이기심이 많아서 같은 반 학생들과 수많은 갈등을 만들어내는 인물입니다.

4. 김유정 역 – 여주하

3-2반 반장이면서 선생님의 말을 잘 듣는 모범 학생으로 정해진 룰과 규범을 잘 지키면서 친구들을 이끌어 가는 리더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군인이 되면서 2소대 선임훈련병이 되는데요 책임감이 높은 인물로 자신이 맡은 임무를 성실하게 해냅니다.

5. 이나라 역 – 최문희

김치열이 짝사랑을 하고 있는 여학생인데요 어렸을적에 외국에서 살았기 때문에 한국어를 잘 하지 못하고 예쁘장한 외모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전쟁이 시작되면서 사격실력이 빛을 발하게 되는데요 3-2반에서 사격실력이 가장 뛰어나며 전쟁에서 에이스 역할을 하게 됩니다.

6. 조장수 역 – 윤종빈

3-2반 부반장이기도 한데요 아버지가 군인이기 때문에 조장수 역시 군사훈련을 잘 소화해내고 사격실력도 매우 좋은 편인데요. 소대장을 엄호하게 되면서 반장 유정을 잘 보필하는 듬직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방과후 전쟁활동 시즌2 공개일

파트1 공개일은 2023년 3월 31일 이였는데요 다음 2부 파트2 공개일은 2023년 4월 21일 입니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공개시간은 금요일 5시에 업로드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